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지난 10일 한뷰전 예술관에서 ‘KBA글로벌뷰티콘테스트’를 개최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는 지난 10일 한뷰전 예술관에서 ‘KBA글로벌뷰티콘 테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KBA글로벌뷰티콘테스트’ 는 뷰티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종합 뷰티 대회로 뷰티학과 내 필수 과정인 메이크업, 헤어디자인, 피부미용, 네일아트 등의 각 분야에 서 주어진 시간 내에 뷰티 작품을 만들어 내야 하는 경쟁 대회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육광심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이사장, 양미연 한뷰전 원장 등의 내빈이 자리했으며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 등 뷰티학과 교수진들외 미용실무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한뷰전 예술관 각 실습실에서 1, 2부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총 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헤어 / 커트·와인딩·혼합 ▼메이크업 / 시대메이크업, 웨딩메이크업, 환타지메이크업 ▼ 피부 / 바디테크닉 (하체관리) ▼네일 / 습식 매니큐어 분야로 진행됐다. 한뷰전 뷰티학과 재학생을 비롯하여 헤어디자인, 네일아트 위탁 실습과정을 밟고 있는 고3 학생들도 함께 참여 했다.

영예의 대상은 ▽헤어-김용빈 ▽메이크업-정지우, 장수연 ▽피부-오다희 ▽네일-김아현 학생이 수상했다.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참가자들이 높은 실력을 보여주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기쁘다.”며 “타 대학보다 실습 비중을 높여 진행하는 커리큘럼과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로 많은 준비를 한 덕분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서 “한뷰전은 뷰티학과 과정 정규수업에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 스트, 방송스타일리스트, 뷰티아티스트 등 실무교수진이 미용학과 관련된 노하우를 전수중 이며, 교내·외 미용대회의 활발한 참여로 뷰티 학과 재학생들의 실력과 경험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뷰전은 한국관광교육재단에 속해있는 뷰티예술분야 특화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 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 아트학과 등 각 미용학과 과정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중이다.

일반적인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미용학사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으로 졸업시 미용대학교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미용사면 허증 발급이 가능하다.

현재 한뷰전은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자세한 뷰티학과 입학 관련 내용은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