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교회 & 수암경로당 나눔과 사랑 실천

안산동 1사1경로당 자매결연 협약 체결

안산시 상록구 안산동은 14일 수암경로당과 햇빛교회가 효 문화 확산과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1사1경로당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 개최로 햇빛교회(담임목사 이돈열)는 수암경로당(회장 이상숙)에 매달 쌀 등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안산동 관내에는 현재 총 10개의 경로당이 있는데 2016년 1월 경로당 10개 중 6개의 경로당과 자매결연이 있었으나, 경기불황과 후원업체 사정 등으로 자매결연이 해지되고 현재 관내 경로당 중 총 4개 경로당만 자매결연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2018년 10월 수암경로당이 개소하면서 인근의 교회가 가까운 경로당에 후원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자매결연 경로당이 한 개 더 증가하게 됐다.

햇빛교회 관계자는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여 우리 지역사회가 서로 돕는 아름다운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도원중 안산동장은 “불황에도 우리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준 햇빛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경로당 후원 업체를 적극 발굴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소외받는 어르신이 없도록 노인복지에 관심을 갖고 지역의 훈훈한 미담이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