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사 문화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 개원 행사 개최산림휴양 공간 확대에 따른 지역발전 기대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 행정복지센터는 10일 서해안 도서식물의 유전자원을 관리하고, 도민의 산림휴양 공간 확대를 위해 경기도가 조성한 바다향기수목원 개원 행사를 개최했다.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 탄도방향 황금로 자락에 위치한 ‘바다향기수목원’ 개원행사가 10일 바다향기수목원 앞마당에서 개최됐다. 바다향 기수목원은 서해안 도서식물의 유전자원을 관리하고, 도민의 산림휴양 공간 확대를 위해 경기도가 조성한 곳이다.

이날 행사는 이화순 행정2부지사, 박종호 산림청차장, 이유미 국립수목원장, 윤화섭 안산 시장, 박순자 국회의원, 원미정 도의원, 나정숙 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등 내·외빈과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종자 기증식과 분수시동 및 기념식수를 시작으로 오전에 진행된 개회식은 압화, 목공장 등오감만족 체험, 지역 특산품인 와인 전시·판매,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경기도민과 안산시민 들에게 안락한 산림휴양 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관광자원 증진에 따른 대부도 지역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순자 국회의원도 “대부도 주민의 꿈이 또하나 이뤄진 기분이다”면서 “앞으로 바다향기 수목원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방한 바다향기수목원은 전체 30 만평 중 10만평 일부만 공사를 마치고 개방한 것으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수목원을 늘려갈 것으로 알려졌다.

입장료는 무료다. 관람과 관련된 문의는 바다향기수목원(전화 031-8008-6795)으로 문의 하면 된다.

김태창 기자  ktc@ansantimes.co.kr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