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까지 진행...6월 중 수상자 발표, 시상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아이 낳고 살기 좋은 안산’ 정책에 대한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콘텐츠 공모전(영상, 로고디자인, 포스터)을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영상, 로고디자인, 포스터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영상 부문은 행복한 결혼·임신·출산, 한부모(미혼모)와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개선, 포스터 부문은 아이돌봄지원 사업에 관한 안내, 로고디자인 부문은 ‘아이 LOVE YOU’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현수막, 배지, 단체티셔츠, 에코백, 텀블러, 기타 기념품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개발이다.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hera21c@korea.kr 또는 osopia@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하여 6월 중에 수상작 발표와 시상식을 개최하며, 대상(부문 구분 없이 1점)에는 안산시장상과 상금(2백만 원)을 주는 등 우수 작품(부문별 3점)에 대해 총 3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출산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체감도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기회로 출산 정책에 대한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한 가정을 통해 아이 낳고 살기 좋은 안산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산시 여성가족과(031-481-26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