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규] 비에이성형외과 원장

볼품없이 힘을 잃고 축 처져버린 턱살은 얼굴 전체를 늙어보이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중 하나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요즘 같이 춥고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 자체의 탄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 중 하나다.

 

피부 탄력은 떨어지고 점점 아래로 처지는 볼살 때문에 날렵한 턱선을 되찾기 위해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것이 실리프팅이다.

얼굴실리프팅은 이중턱, 주름, 피부탄력, 처진볼살 등에 도움을 주는데 사람마다 무조건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고, 개개인의 피부 늘어짐 정도에 따라서 결과가 상이할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인지해야 한다.

피부 늘어짐 정도는 그 정도에 따라 레이저나 초음파를 사용하기도 하고 피부가 많이 늘어난 경우에는 리프팅 수술을 진행하여 여분의 피부를 절재하고 당겨서 봉합하는 과정을 거치기도 한다.

최근에는 하나의 시술만 시행하는 것이 아닌 레이저 피부리프팅과 실리프팅, 지방흡입술 등의 시술을 동시에 진행하여 탄력있는 얼굴 유지와 이중턱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보고 있기도 하다.

시술 후 며칠동안은 약간의 붓기와 멍이 들 수 있지만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지장이 없으며 빠른 회복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리프팅 시술은 이중턱살과 처진볼살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술이지만 염증, 끊어짐 등의 부작용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얼굴과 피부의 늘어짐 상태에 따라 정확하게 진단받고 리프팅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