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광주 위원장은 연이은 중책을 맡은 소감에 “8대 시 의회에 입성하자마자 여러 직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면서 “특히 안산시의 예산을 다루는 예결위원 장 자리는 그 무게감이 남다르다”며 조심스러워했다. 이태호 기자 kaz@ansantimes.co.kr

안산시의회가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하는 예결위원장에 강광주 의원을 선출했다. 강 위원장은 초선임에도 자유한국당 당 대표로 선임된 데 이어 1천670억원이 넘는 2019년도 1차 추경 예산을 다루는 위원장직도 맡으며 안산시의회의 중심축으로 발돋움했다.

제8대 안산시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2019년의 첫 번째 추경을 다루는 예결위원회인 만큼 위원장의 역할이 더 없이 중요할 터.

강 위원장은 연이은 중책을 맡은 소감에 “8대 시의회에 입성하자마자 여러 직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면서 “특히 안산시의 예산을 다루는 예결위원장 자리는 그 무게감이 남다르다”며 조심스러워했다.

하지만 그는 이내 “시민들의 소중한 혈세를 보다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의를 진행할 것”임을 힘주어 밝혔다.

강 위원장은 “현재 각 상임위원회에서 추경 예산들을 심의하고 있지만 간혹 취지에 맞지 않거나 이중 집행의 우려가 있는 예산들이 눈에 보인다”면서 “상임위에서 예결위원회로 한 단계 걸러서 넘어오겠지만, 미처 검토하지 못한 부분은 없는지 깊이 있게 살펴보겠다”고 다짐 했다.

한편 이번 예결위원회에는 간사에 선임된 김태희 의원과 이기환, 김동수, 박태순, 이경애, 이진분 의원 등이 위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