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부터 4월 2일까지 접수…총 10개 분야 33명 모집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행정 실현을 위하여 19일부터 4월 2일까지 ‘제3기 안산시 시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

2004년부터 ‘시민감사관제도’를 도입한 안산시는「안산시 시민감사관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가 2015년 1월 6일자로 제정되면서 전문분야와 일반분야로 나누어 시민감사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문분야 감사관은 6개 분야에 11명이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일반분야 감사관은 9명이 위촉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제3기 안산시 시민감사관은 제1기 시민감사관의 임기만료로 인하여 총 33명 모집할 예정이다.

임기는 2년으로 무보수 명예직으로 운영되고, 감사 및 현장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 참여수당을 지급받게 되며, 우수한 활동을 한 시민감사관에게는 포상의 기회도 주어진다.

시민감사관은 안산시 정책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 의견을 제시할 수 있고, 시 산하기관 등에 대한 실지감사에 참여하는 등 공직자들의 비위 및 부조리 행위를 객관적 시각으로 제보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정발전에 관심이 많은 시민 또는 시 관내에 소재한 사업장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팩스, 이메일(jabyen@korea.kr) 또는 우편을 통하여 접수 가능 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안산시 감사관실(031-481 -207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공공부문에 대한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 신뢰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모집 분야에 전문성과 사명감이 투철한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