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국회의원 초청...‘동북아 상생시대의 북방경제협력’주제로 강연

안산시, 남북 교류협력과 통일 준비를 위한 강연회(윤화섭 안산시장이 19일 개최된 남북 교류협력과 통일 준비를 위한 강연회에 앞서 송영길 의원과 반갑에 악수하고 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남북교류협력과 통일을 준비하기 위한 분위기 조성과 앞으로의 남북관계에 관한 공직자, 시민의 이해를 돕고자 19일 ‘남북 교류협력과 통일 준비를 위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개최된 강연회는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송영길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동북아 상생시대의 북방경제협력’이라는 주제로 2시간동안 진행됐다.

강연회에 앞서 윤화섭 안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대립과 경쟁으로 요원하게만 느껴졌던 남북관계가 평화와 번영의 길로 접어들고 있다”며 “남북 간에 종전선언을 논의하는 등 새로운 국면에 들어서고 있는 이 시점에 우리는 동북아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100년의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는 안산시 공직자 및 관심 있는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연을 펼친 송영길 의원은 정부가 그 동안 추진해 온 북방경제협력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 등을 설명하고, 안산시는 서해안을 따라 북한을 잇는 중심도시가 될 것이라며 윤화섭 시장과 공직자, 시민이 모두 함께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산시는 시의회와의 협조로 관련 조례 제정, 기금의 설치, 사업 추진을 위한 위원회의 설치 등 남북교류협력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