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대상... 체험중심의 2일 통학형 영어 학습 과정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설립하고 안산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이 2019년 새 학기를 맞이하여 ‘학교단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단체 프로그램’은 안산시 관내 초등학생들이 학급단위로 참여하는 체험중심의 2일 통학형 영어학습 과정이다.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교육을 목표로 입소 학생들에게 영어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영어학습의 동기를 부여하여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해 4,900여명이 참가한 바 있으며, 올해는 총 34개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안산화정영어마을 민진영 원장은 “안산화정영어마을은 다양한 국적의 교직원들이 다문화, 환경, 나눔(3C-Culture, Conservation, Community)의 세 가지 주제를 기초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 중이다”며 “참가 학생들은 영어 학습 뿐 아니라 다문화 사회의 차이들을 이해하고, 자연과 인간을 존중하는 공동체 정신을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화정영어마을은 ‘학교단체 프로그램’ 이외에도 안산시 공공도서관으로 찾아가 운영하는 ‘TPRS 도서관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방과후 W.E.(Whole English) 프로그램’, ‘AHEV 뮤지컬 잉글리쉬 프로그램’, ‘토요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화정영어마을 홈페이지(http://www.ahev.go.kr)를 참조하거나, 안산화정영어마을(031-484-729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