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22일까지 접수...시민맞춤형 정책수립 목표

안산시, 협치행정을 이끌어갈 시민 위원 모집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 협치를 위해 출범하는 ‘안산시협치협의회’를 이끌어나갈 위원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안산시 협치기구의 구성은 윤화섭 안산시장의 핵심 공약사항으로 시민과의 협치로 협업행정을 추진하는 것으로 시민전문가그룹의 시정 참여를 통한 시민맞춤형 정책수립을 목표로 한다.

안산시는 경기도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를 공포한 바 있으며, 안산시협치협의회는 시민들이 민주적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출되는데 기여하도록 구성된다.

안산시협치협의회는 존속기한이 2022년 12월까지로 혁신공론, 문화복지, 도시환경의 3개 분과로 위촉직 위원 65명, 위원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 5명 등 총 70명이 관계 기관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되며, 시민 공론화가 필요한 사안이 발생할 경우 시민기획단이 운영될 예정이다.

시민협치에 관한 관심과 참여의지를 가진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위원으로 선정되면 향후 각 분과 활동을 통해 안산시의 민관협치 체계 구축과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맡는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행정기관이 협치협의회를 통해 상호간 신뢰를 쌓아가며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시민 밀착형 정책 수립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안산시협치협의회 위원 신청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안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colts@korea.kr)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정책기획관(31-481-34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