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2019예술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 제안 공모 실시

안산문화재단, 2019예술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 제안 공모 실시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백정희)은 이달 28일부터 4월4일까지 2019 예술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예술아카데미는 아동부터 성인과 실버까지 전연령층을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예술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안산문화재단이 지난 수년 간 운영해온 교육프로그램이다. 매 학기마다 40~50개 강좌를 개설, 300여 명의 수강생들을 배출하여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예술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배움의 장으로써 그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이번 예술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 제안 공모는 예술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보다 참신하고 독창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강생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미술, 음악, 무용, 어린이 아카데미 등으로 미술 아카데미는 성인 대상 미술 이론 및 실기 강좌에 대해 공모를 받으며, 음악 아카데미는 초등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할 수 있는 악기 실기 강좌에 대해 모집 받는다.

어린이아카데미

특히 어린이 아카데미의 경우 단순 레슨 및 실기 위주의 강좌가 아닌, 장르 융복합 또는 기존에 없던 차별성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예술성 증진에 기여하고 대상으로부터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참신한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성과 풍부한 교육경험, 그리고 자신만의 교육철학이 있는 예술강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안산문화재단은 내·외부 전문가로 심의위원을 구성, 교육프로그램이 가진 참신함과 독창성, 수행가능성 및 강사의 교육경력 등을 공정히 심사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오는 4월4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지역문화부 ☎031)481-052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교육프로그램 제안 공모가 종료된 후 새롭게 재정비한 2019 예술아카데미 정규강좌는 4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