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사범 검거 및 예방 유공

안산상록경찰서는 6일 오전 10시30분경 전화금융 사기에 침착하고 재빠른 판단으로 경찰에 신고해 6,000만원의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를 예방한 택시기사 신모(62)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안산지역에서 택시운전을 하는 신씨는 지난 2월 27일 오후 3시20분경 승객이 택시에서 내려 은행CD기 앞에서 다액의 현금을 쌓아놓고 송금하는 것을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했다.

조사결과 피의자는 검거 당일 피해자에게 경찰을 사칭하며 ‘통장이 위험하니 주거지 등에 돈을 인출하여 보관하라.’ 고 말해 피해자는 예금 2,800만원을 주거지에 두고, 또다시 ‘범인 검거를 위해 3,100만원을 전철역 물품보관함에 넣어두라’라고 하여 피해자가 3,100만원을 인출, 전철역 물품보관함에 넣는 사이 피해자의 집에 침입하여 주거지에 보관 중인 돈을 절취한 후 이를 다른 통장으로 입금하던 중에 덜미가 잡힌 것이다.

이에 경찰은 입금 전인 피해금 1,000만원을 압수하고 추가로 전철역 물품보관함에 있던 3,100만원 전부 회수 조치하여 피해자에게 돌려주고 범인에 대해 절도 등의 혐의로 구속 수사해 추가 여죄 확인과 함께 공범을 추적 수사중이다.경찰은 “전화금융사기 수법이 날로 진화되고 있는 가운데 적극적이고 재빠른 대처로 범인 검거와 피해금 회수에 도움을 준 택시기사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 협조체제를 유지, 피해 예방 및 검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강조 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