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호 이익의 ‘성호집’ 신규 강좌 개설...논어.주역도 강의

안산시 성호기념관 성호학당 수강생모집(성호기념관 전경)

안산시(시장 윤화섭) 성호기념관에서는 고전강독 강의를 통해 옛 성현의 지혜를 배우고 성호 이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2019년 성호학당’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존 프로그램이 사서삼경으로 이루어진 고전강독 프로그램으로만 국한되어 있었다면, 2019년 성호학당은 ‘성호집’ 강독 과정을 신규로 개설하여 성호 이익에 대한 이해의 범위를 넓힌다.

이번에 개설되는 ‘성호집’ 심화과정은 성호기념관에서만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강좌다.

성호학당의 강좌는 입문과정 ‘논어’, 연구과정 ‘주역’, 심화과정 ‘성호집’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역은 오는 17일부터 매주 일요일에 성균관대 한국주역대전편찬 수석연구원인 김병애 박사가 강의하며, 21일부터 매주 목요일에는 이승용 단국대 동양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이 ‘성호집’을 강의한다. 묵연재 고전연구원 노선숙 원장이 오는 19일부터 ‘논어’를 직접 강의한다.

참가자는 전화접수 후 개강 당일 참여 원서와 수강료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접수는 전화로 하고 선착순 마감한다.

안산시 성호기념관 성호학당 수강생모집(모집 공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은 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안산시 성호기념관(031-481-25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