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사진. 안산 상록갑)은 상록수공원 문화공간 조성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이를 축하하기 위한 준공 기념행사가 오는 8일 상록수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오동 상록수공원 일대는 소설 상록수의 주인공으로 잘 알려진 최용신 선생의 주 활동지로 최용신기념관 등 한국 근·현대사의 중요한 유무형 유산이 남아 있지만, 아파트 단지와 상가가 밀집되고 옹벽, 차량, 펜스로 인해 주변과 공간·정서상 단절되는 문제가 있어왔다.

이에 전해철 의원은 지난 2016년 △상록수공원 접근개선을 위한 옹벽철거 △쉼터 조성 △샘골마을(본오동) 공간 기획 및 공간 스토리 개발 등을 위한 관련 국비 예산을 확보했고, 현재 사업이 완료되어 주민들이 일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

8일 개최되는 준공 기념행사는 <봄이 오늘 날>을 주제로 최용신기념관의 문화가 있는 날 행사와 연계한 작은 음악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추진경과 보고, 공원 라운딩, 아카펠라 식전 공연 및 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 등이 있을 예정이다.

전해철 의원은“상록수공원은 높은 옹벽 등으로 주민 접근성과 공간 활용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지적되어 왔는데, 문화공간 조성사업으로 주변 접근성을 높이고 역사적 가치를 충분히 반영한 공간 활용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편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