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아이들이 만드는 아름다운 하모니2019 꿈의오케스트라 안산 “안녕?!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안산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형 ‘엘 시스테마’를 지향하며 오케스트라 교육을 펼치고 있는 꿈의 오케스트라_안산 “안녕?! 오케스트라”에서 2019년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다문화 아이들이 만드는 아름다운 하모니2019 꿈의오케스트라 안산 “안녕?!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꿈의 오케스트라_안산 “안녕?! 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13년부터 운영되어온 다문화 오케스트라이다. 2013년부터 6년간 ‘부산국제영화제’, ‘리처드 용재오닐 콘서트 My Way <소년이여 꿈을 가져라>’, ‘안산국제거리극축제’, ‘KBS교향악단 <2018신년음악회>’ 등 다양한 외부 공연과 연 2회의 자체 연주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녕?! 오케스트라”는 음악과 악기, 합주 등을 통해 소외됐던 아이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한 꿈의 오케스트라를 졸업하고 자립거점으로 독립하면서 지역사회 공헌활동과 공감대 조성을 위한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방법의 지역 연계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신규단원 모집 대상은 안산시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모집인원은 17~20명 이내이다. 안산 “안녕?! 오케스트라”의 경우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사회배려계층(저소득),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까지 다양한 계층의 아동•청소년들을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오케스트라 교육에 대한 아동의 참여의지와 보호자의 관심도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선발된 단원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전문강사의 악기 교육 뿐 아니라 합주, 향상음악회 및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공연기회가 주어진다.

음악을 사랑하고 관심있는 안산시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접수는 3월 11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문화재단 지역문화부(031-481-0526) 또는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열린공간-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