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전현임 의원간 소통·교류의 장으로 열려...김동규 의장 “선배 의원들 헌신에 감사, 열린 의정으로 보답”

안산시의회가 20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정회 신년 인사회 및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이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회원들의 모습.

안산시의회(의장 김동규)가 최근 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정회 신년 인사회 및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신년을 맞아 지난 20일 열린 이번 회의에는 박일도 의정회 회장 및 전임 의원 30여명과 김동규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8대 의회 구성 이후 의정회 회원인 전·현임 의원들 간 첫 상견례로, 참석자 간 덕담을 주고받으며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꾸려졌다.

아울러 의정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박일도 의정회 회장과 박종원 의정회 사무국장, 성준모 경기도의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도 있었다.

김동규 의장은 인사말에서 “의회 화합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선배 의원님들께 고개 숙여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선배 의원님들의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의정활동으로 보답하며 열린 의정 구현에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회는 ‘안산시의정회 설치 및 육성 조례’에 따라 전·현임 의원들로 구성되며, 전임 의원들은 매 짝수월 1일에 정례회의를 개최해 현안을 협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