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업무시간 외 민원서류 발급 가능

본오1동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운영

안산시 본오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신순식)는 13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운영해, 365일 업무시간 외 무인민원발급기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자동차등록 원부, 병적증명서, 수급자·장애인증명서, 농지원부, 지방세세목별 과세증명서, 건강보험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성적(졸업)증명서 등 총 86종이 발급 가능하다.

신순식 본오1동장은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휴일과 야간에도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수수료도 관공서에서 발급받는 것보다 50% 저렴하며, 또한 대기시간 단축 등으로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아울러 무인민원발급기기의 정기적 점검 등을 통해 시민이 편리하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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