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내 각종 행사로 모은 수익금 기부

본오중학교 416치유 학생동아리 기부활동

본오중학교(교장 김혜선) 학생·학부모·교사들은 지난 2일 본오 마켓 및 각종 학교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172만6천790원을 4.16 참사를 기억하고 치유하는데 써 달라며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회복지원단을 통해 4.16기억저장소에 기부했다. 

본오중학교는 혁신학교로서 학교 교육활동을 학생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 사회참여 활동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기부도 2018년 한 해 동안 본오중학교 내 자율동아리 학생을 중심으로 친구, 선생님, 이웃을 생각하며 자신들의 재능을 살려 만든 제품을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것이다.

본오중학교는 지난 2016년에도 단원중, 선부중, 안산성호중, 원일중, 와동중과 함께 ‘노랑마켓’을 열어 얻은 수익금과 본오중학교의 비즈쿨 자율동아리 활동으로 얻은 수익금(총 120여만원)을 416장학재단에 기부한 바 있으며, 2017년도에도 본오마켓 수익금 70여만원을 기부하는 등 학교차원에서 이웃 사랑과 나눔 활동을 3년째 이어가고 있다.

일회성 행사에 그치던 기존 활동과 달리 기부 활동이 꾸준히 이어지고, 학교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운영된 교육활동이 사회참여 활동으로 이어져, 학생들 스스로가 지역 사회의 아픔과 갈등을 치유하기 위한 노력에 참여하고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학교는 판단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회복지원단 유기만 단장은 “세월호 참사로 생겨난 안산지역의 아픔과 갈등을 치유하는데 학생들이 스스로 나서 준 것에 감사하고, 이를 계기로 지역사회가 화합하고 다시 건강한 사회로 발전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오중학교 김혜선 교장은 “지역사회가 학생들의 성장에 관심을 갖고 교육활동에 동참해야하며, 학교는 학생들이 미래의 민주시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지역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확대해야 할 것”이라는 바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