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으로 제2의 인생을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가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으로 대학교 졸업학력과 미용사종합면허증 발급으로 고등학교 졸 업 자격을 가진 성인들 대상으로 제2의 인생을 미용인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 이사장 육광심)가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으로 대학교 졸업학력과 미용사종합면허증 발급으로 미용과 관련 된 실무자, 직장인, 주부 등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가진 성인들 대상으로 제2의 인생을 미용인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이용사 또는 미용사가 되고자 하는 자는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시장·군수·구청장의 면허를 받아야 미용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미용사자격증은 물론 미용면허증도 필수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평생교육법에 의거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미용과 관련 된 학위 취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미용사종합면허증 발급 자격이 주어진다.

21세기 고부가가치시대에 여가생활을 즐기고 싱글라이프를 즐기는 요즘 세대에 나에게 투자하는 포미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외모 가꾸기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K뷰티 열풍과 더불어 헤어전문점, 네일아트샵, 속눈썹 연장 및 반영구, 스킨케어, 피부관리샵 등 뷰티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전망이 밝다.

학교 측에서는 “주1회 미용학위 취득 뷰티학과정은 공부 할 시기를 놓쳤거나 헤어디자이너, 네일아티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스킨테라피스트 등 실무에 종사하고 있지만 학문적인 지식과 더 깊은 미용학과정을 배우길 희망하는 분들과 이직 및 직업을 고민하는 직장인들과 주부들에게 학위취득과 더불어 제2의 인생을 시작 할 수 있도록 준비 된 과정이다.”고 설명했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정으로 뷰티미용학과 관련 된 지식과 기술을 교육하고 있으며, 국내 미용전문학교 중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는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다.

뷰티예술학과장 신 성녀 교수는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헤어디자이너, 원장대표님들도 미용학위 취득 및 대학원 진학까지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며 “한뷰전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을 통해서 수도권 또는 지방에 거주하는 분들이 서울까지 통학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되었다.”고 덧 붙였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종합적인 뷰티살롱 운영 또는 배움의 깊이를 더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1대1 맞춤 학습설계와 더불어 지도교수 멘토링을 구축해 개인 별 희망하는 진로를 나아갈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별 장학 혜택이 적용되어 있기에 한뷰전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 및 뷰티학과 입학상담 및 신입생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www.kba.ac.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