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오3동 상록수공공도서관 건립 주민설명회 개최

안산시 본오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유정숙)는 19일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상록수공공도서관 건립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안산시 시의원들과 지역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도서관 이미영 도서관정책팀장의 상록수공공도서관 기본계획 설명과 질의응답,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이미영 도서관정책팀장은 “본오3동은 3개 권역의 대단위 상업지역과 다세대, 아파트 지역 등 3개 권역으로 나눠져 있어 교육환경 개선 및 주민이 함께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이 시급하고, 1일 평균 5만 여명에 이르는 상록수역 유동인구를 감안할 때 교육·문화 랜드마크 역할을 할 수 있는 중·대형 도서관 건립이 요구된다”고 상록수공공도서관 조성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2019년 1월에 지방재정 투자사업 심사와 3월 문화체육관광부 사전평가 심사, 12월 도서관건립 공사비예산확보, 2020년 9월 도서관건립공사 착공, 2022년 10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유정숙 본오3동장은 “그간 지역발전 방안을 위해 애써주신 의원님들과 주민여러분의 노력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방안을 마련하여 지역주민이 원하는 의견이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