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학교 최초로 유수의 수도권 대학과 어깨 나란히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이 지난 2일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서울 호텔을 직접 방문해 호 텔설명회 및 호텔투어를 진행했다.

세계적인 명성의 호텔관광특성화 학교 글로벌 호텔리어 양성학교로 유명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이 지난 2일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서울 호텔을 직접 방문하여 호텔설명회 및 호텔투어를 진행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희대, 한양여대, 대림대학교 등 총10여개의 서울, 경기 굵직한 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이 참석하였고 전문학교 최초로 한호전 호텔관광학과정 학생들이 대표하여 자리하였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관계자들께서 환영사로 시작으로 호텔소개, 직원복지, 선배들과의 만남, 호텔투어, Q&A 식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참여한 학교 중 한호전 호텔관광과정 이진실, 양현우, 김준호 졸업생들에게 직접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 관하여 질의응답 시간, 호텔투어를 진행하였고, 선배들의 깜짝 선물로 후배들에게 한마디 영상편지 까지 준비하여 방문하였던 학생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행사에 참여했던 많은 학교에서 한호전 졸업생들이 현재까지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에 감동하고 놀라는 눈치였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 호텔경영과정 학생들을 직접 지도관리 인솔하였던 이현주 학과장 교수는 졸업생들이 직접 재학생들을 인솔하여 호텔을 투어해주고 질의응답 시간 까지 진행되는 모습을 본 후 재학생들이 학교 에 대한 자부심 과 긍지를 갖고 학교생활을 더 열심히 하여 꼭 선배들처럼 포시즌스 호텔 서울처럼 특1급 호텔에 취업할 수 있는 학생들이 되도록 열심히 지도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한호전 관광학과정 학생들은 호텔서비스 인력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호텔인력협회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K-호텔리어 심화과정을 통하여 인사서비스,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등 졸업 이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실무능력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순위에 있는 호텔학교이다.

여기에 한호전 관광경영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어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한호전에는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관광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 항공서비스학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제과제빵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