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40명, 아침 8시부터 원활한 행사를 위해 지원

지난달 열린 제3회 전국대부해솔길 걷기 축제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호텔경영학과정 재학생 40여명이 자원봉사 에 참여했다.

최근 안산에서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안산 선정을 기념하여 열린 제3회 전국대부해솔길 걷기 축제에 관광산업 서비스직 전문 인력양성 및 글로벌 호텔리어 양성학교로 유명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 재학생 40여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축제는 넓게 펼쳐진 서해 갯벌, 해안가와 어우러진 오솔길을 따라 걷는 대부해솔길 6코스 (바다행기 수목원길) 순환형 행사 코스로,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힐링 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재학생들은 출발지에서 배번 표 교부, 코스별 안내, 포토 존 운영, 에너지 바 및 음료 제공, 공연장 도우미와 코스별 안내 등 아침 8시부터 원활한 행사 도움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걷기 행사 후에는 TV, 냉장고 등 다양한 경품 추첨 및 공연 과 프리마켓, 느린 우체통 등 여러 가지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행사로 재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광경영학과정 대표 임양택 학생은 “이번 축제가 이렇게 크고 중요한 행사인지 몰랐다”며 “대부도 해솔길 코스와 풍경에 감탄하며 보람차고 즐거운 자원봉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한호전은 국내 일반대학교 호텔경영과와는 다르게 국내 교육과정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GCD 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왔다. 여기에 한호전 호텔관광학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어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한호전에는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 항공서비스학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제과제빵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