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우 전 이호중 교장 연수 강사로 나서

안산교육지원청이 16일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대강당 에서 안산 관내 초등학교 교감과 6학년 교사 전체를 대 상으로 ‘2019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연수’를 실시했다.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이형)은 16일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안산 관내 초등학교 교감과 6학년 교사 전체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2019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본방침, 배정방법, 세부 추진일정, 원서작성 방법 등에 대한 안내와, 중입 배정 컴퓨터 추첨 시 초등학교에 부여될 고유번호 추첨이 함께 진행됐다.

연수 강사인 김기우 전 이호중학교장은 “중학교 입학배정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중입 배정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만족도를 증대할 필요가 있다”라며 중학교 신입생 배정의 홍보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가 학교 담당자들의 배정업무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학부모 대상 연수로 이어져  중학교 신입생 배정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신입생 배정은 ‘경기도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고시’에 따라 관내 4개 학교군은 전산추첨 배정하고, 4개 중학구는 해당중학교 1개교에 무추첨 배정한다.

원서접수는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실시하고, 배정 결과를 2019년 1월 11일 발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