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일동 주민화합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 ‘성료’

안산시 일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시영)는 제33회 시민의 날 및 제22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20일 안산대학교 운동장에서 ‘일동 주민화합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를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동 체육회와 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관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어르신들과 주민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난타공연, 한국무용, 라온소리 합창단의 한껏 흥을 돋운 식전공연과 동 체육회장의 대회선언 및 의식행사를 시작으로 오전에는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신발양궁, 스트레스 팍팍 등의 경기가 진행됐다. 오후에는 지역 주민이 모두 함께 참여해 단체줄넘기, 큰공굴리기 등 명랑운동회와 가수의 축하공연, 주민들의 장기자랑이 펼쳐졌다.

2018년 일동 주민화합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 ‘성료’

특히, 명랑운동회는 승패와 상관없이 모든 주민이 참여해 즐겁고 흥겨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주민장기자랑에서는 흥겹게 노래를 함께 따라 부르고 춤추는 등 남녀노소 모두가 웃고 즐기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배길재 일동체육회장은 “오늘 행사는 경로효친 사상을 함양하고 주민의 건강증진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시영 일동장은 “대회에 참여해 즐겨주신 일동 주민들과 무사히 행사가 마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직능단체원들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 돼 따뜻하고 살기 좋은 일동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