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위원장에 황은화 임명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갑 지역위원회는 13일 토요일 원곡동 주민센터에서 다문화위원회를 출범했다. 사진 왼쪽이 황은화 다문화위원장이고 오른쪽은 고영인 지역위원장이다.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갑 지역위원회(고영인 위원장)는 13일 토요일 원곡동 주민센터에서 다문화위원회를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은 파키스탄, 네팔, 방글라데시, 태국, 베트남,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중국동포, 고려인 등 10여 개 나라 80여 명의 외국인과 민주당원 등 130여 명이 참여해 성대하게 치러졌다.

캄보디아 전통춤을 시작으로 중국동포인 황은화 다문화위원장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다. 이 날 특히 눈에 띠는 장면은 각 나라별로 10여 명의 부위원장과 사무집행 임원 등 20 여 명이 임명장을 받는 것이었다. 명실상부하게 외국인들이 중심이 된 실질적인 위원회가 꾸려진 느낌이다.

안산에는 8만여 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다. 이들 중에는 국적을 취득하거나 영주권을 갖고있는 사람들이 적지 않게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원곡동은 외국인이 주민의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기에 지역의 사정에 걸맞는 특색 있는 정당행사가 치려진 것이다.

고영인 위원장은 “이번 안산 단원갑에서의 다문화위원회 출범은 외국인들로 실질적인 조직을 갖추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당내에서도 의미 있는 행사가 된 것 같다.”면서 “나는 경기도당 다문화위원장도 맡고 있는데, 단원갑의 활동을 모범적으로 만들어서 전국 위원회의 모델을 만들어 보려한다.”고 말했다.

고 위원장은 또 “이들이 한국에서의 꿈을 실현하고 공동체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은화 위원장도 “다문화인들이 차별받지 않고 잘 살아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 오늘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