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학부모 초청 간담회 진행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와 진로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하여 지난 7일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청년실업률이 작년 또다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둔 학부모 10명 중 8명은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고 나타났다. 한 조사기관의 조사기관에서 학부모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학부모의 82%가 ‘자녀가 졸업 후 취업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고 응답했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의 학부모 간담회는 매년 3회에서 4회 가량 진행되고 있다. 학부모 간담회에 참석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신입생의 학부모는 “한호전 요리학교가 국내에서 독보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어 자녀의 진학을 기쁜 마음으로 승낙했지만, 사실 학부모 입장에서 정확한 정보를 찾아볼 시간이 없기 때문에 불안함이 조금 있었다. 

하지만 학교에서 직접 이렇게 학부모들을 초청하여 학교에 대한 정보와 진로에 대한 비전을 직접 알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어 너무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이런 자리를 만들어준 학교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한호전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최고의 요리학교 답게 대회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5년 연속 국내 최다 메달 수상을 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2개의 전국대회에서 종합우승 트로피를 수상했다. 종합우승 트로피란 해당 대회에서 가장 많은 수상자가 나온 학교에 수여하는 트로피를 말한다. 

이는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환경으로 단련된 학생들의 실력을 반영하는 결과라 할 수 있다. 한호전 요리전문학교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은 국내 최대의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는 요리학교답게 커리큘럼의 70~80%를 실습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끌어올렸다.

이러한 이유들로 한호전 요리학교는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시작 2달 만에 1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접수했고, 현재에도 지원자가 폭주하고 있다. 

한호전 요리학교에는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서 바리스타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경영학과 과정, 호텔카지노과 과정, 항공운항과 과정 등의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