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책임질 직장인 청년들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

7일 서울, 경기, 천안, 목포, 순천, 대구, 울산 부산 등 전국 동시 실시

지난 7일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ASEZ WAO의 청년 150여명이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 일대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년들은 안산시 대부도 공원 방아머리 해수욕장 일대 약 3KM구간에 걸쳐 환경운동에 나서 1톤 트럭 1/2대 분량의 쓰레기들을 수거하며 주변 환경을 밝게 하는데 일조했다.

바쁜 일상생활의 현대인들에게 깨끗한 환경은 삶의 여유와 마음의 안정을 도모한다. 환절기 위생관리가 필요한 시기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전 세계 각 지역에서 정기적인 지구환경정화운동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청량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ASEZ WAO의 행보가 부각되고 있다. 이들은 국가와 인종의 경계를 넘어 지역민들의 건강과 위생,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에 나서며 귀감이 되고 있다. 이에 안산지역에서도 지난 7일 직장인청년 150여명이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 일대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년들은 안산시 대부도 공원 방아머리 해수욕장 일대 약 3KM구간에 걸쳐 환경운동에 나서 1톤 트럭 1/2대 분량의 쓰레기들을 수거하며 주변 환경을 밝게 하는데 일조했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ASEZ WAO는‘우리는 하나’라는 취지 속에 전 세계 175개국 7,000여개 하나님의 교회 소속 직장인 청년들이 문화와 종교를 초월해 이웃과 사회를 돌아보고 환경보호 및 긴급구호, 사회복지, 문화교류활동 위해 구성된 국제봉사단체다. 

가족을 세세히 돌보는 어머니의 지극한 사랑으로 가정에 평화와 기쁨이 깃들 듯 ‘어머니의 마음’으로 국가, 문화, 종교를 초월하여 지구촌 가족을 위해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자 한다.” 며, 특히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처럼 전 세계가 공동 대응해나가야 할 이슈에도 주인의식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지구촌 이웃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방아머리해수욕장 일대 약 3km구간 정비 올 2월과 6월 행안부장관 표창,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지속가능한 발전, 지속 가능한 지구가 되기까지

이날 청년들은 수거봉투를 들고 해안가에 버려진 캔, 과자봉지, 빈병, 캔 등 바람에 날려온 각종 쓰레기를 주워 담으며 2시간의 적극적이며 세심한 활동으로 시민들이 많이 찾는 아름다운 해안가를 살리는데 치중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ASEZ WAO는 같은 날 전국 대도시 30여 곳에서 농촌일손돕기. 벽화그리기. 불법벽보제거, 독거노인돕기, 환경정화 등 봉사운동을 실시했다.

방아머리해수욕장 일대 약 3km구간 정비 올 2월과 6월 행안부장관 표창,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지속가능한 발전, 지속 가능한 지구가 되기까지

방아머리 해수욕장 정화운동에 참여한 이선미 (29.고잔동)씨는“환경오염으로 병든 지구 환경을 깨끗이 가꾸고 극심한 기후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지구환경을 보호하고자 한다. 올해 국내만 해도 '110년 만의 폭염'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만큼 기록적인 더위가 찾아왔고, 지구촌 곳곳에도 유례없는 폭염, 한파, 폭우 등 기상이변으로 인한 위협이 피부로 느껴지고 있다. 

우리가 당면한 환경위기는 어떤 훌륭한 '한 사람'에 의해서가 아닌 '하나 된 사람들'에 의해 극복될 수 있습니다. 이에 ASEZ WAO는 '우리가 하나 되어 세상을 구하자!'라는 외침 속에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말했으며 박덕용(25.와동)씨는 “거리를 깨끗하게 청소하여 이웃의 건강과 행복에 도움이 되고자 나섰다. 

세상에 이기주의가 만연한 부분도 있지만 우리의 작은 실천이 내 이웃과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가꿀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는 것을 깨닫는 귀한 시간이었다. 환경정화활동은 우리의 생활영역과 환경이 개선되는 직접적인 효과도 있지만 지역민 참여 증대로 환경의 사각지대까지 개선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전 세계 175개국에서 선교활동을 전개하는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 중심의 확고한 신앙을 바탕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해왔다. 성도들은 복음을 전하며 대규모 헌혈운동, 농촌일손돕기, 갑작스런 재난에 따른 복구활동,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오케스트라 연주회, 각종 전시회 개최 등 문화 활동에도 적극 후원하며 지역사회 관공서와도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협력하고 있다. 

하나님의 교회가 펼치는 봉사활동은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하신 어머니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라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시의적절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방아머리해수욕장 일대 약 3km구간 정비 올 2월과 6월 행안부장관 표창,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지속가능한 발전, 지속 가능한 지구가 되기까지

그동안 세계 각국에서 진정성 있는 자원봉사를 펼친 결과 2,500 회가 넘는 수상을 했으며 2016년에는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2월에는 행정안전부장관 단체표창, 6월에는 헌혈봉사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해 종교계의 본이 되고 있다.

한편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 은 2015년 UN 총회가 채택한 SDGs 17개 목표 이행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지속가능한 지구가 되기까지 인류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인류가 지구촌이라는 한 공간에서 평화, 화합, 안전, 평등, 환경지속성 등을 누릴 수 있도록 UN SDGs 이행에 적극 동참한다는 취지 속에 2018년 하계 휴가기간 동안 해외에 나가 지구 환경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