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뷰티진로체험 진행 홈페이지에서 접수

(재)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미용전문학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가 뷰티예술학과정 재학생들 을 대상으로 특수분장 메이크업과 무대분장을 선보였다

(재)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사장 육광심)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미용전문학교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 학장 함동철)에서 뷰티예술학과정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수분장 메이크업과 무대분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미용사국가자격증(메이크업) 실기시험 과제3 중 하나인 캐릭터메이크업 중 노역분장과 상처분장, 화상분장 등 특수분장 메이크업 실습이 진행됐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헤어디자인과정, 피부미용학과정, 메이크업과정, 네일아트과정으로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미용학사 학위취득과 동시에 종합미용사 면허증 발급 자격이 주어진다.

재학 중 미용사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특강은 물론 미용과 관련 자격증 최소 3개 이상 취득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현재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 자격 검정장으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다.

유명 뷰티크리에이터들의 기초 메이크업부터 특수 분장 메이크업과 함께 인터넷 동영상과 방송 매개체를 통해서 메이크업아티스트와 특수분장사라는 직업군이 널리 알려지고 있어 미용과 함께 메이크업을 배우고 싶어 하거나 미용학원을 다니면서 뷰티학과 진학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이 증가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K뷰티 열풍과 더불어 메이크업과 미용을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은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실제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현장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이 부족한 상태이다.” 며 “뷰티학과 미용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던 학생들이 학력 인정은 물론 다양한 경험과 실습위주의 교육은 물론 취업까지 연계해주는 미용전문학교를 알게 되었다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덧 붙였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기존 학점 수업 외에도 실제 뷰티아티스트들이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 운영 및 전문가특강이 진행되고 있으며, 미용대회 출전 및 현장견학, 박람회 및 진로페스티발 참여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다.

국내 화장품 회사 및 뷰티 브랜드샵 취업은 물론 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스킨테라피스트, 네일아티스트라는 직업과 전망이 밝아졌으며, 미용과 관련 기업과 로드샵, 방송국, 무대분장, 호텔뷰티 취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지난 7일 2019학년도 예비 신입생 학부모 간담회가 개최됐으며, 오는 20일은 뷰티 진로체험이 진행 될 예정이다. 진로체험 접수 및 2019학년도 뷰티미용학과정 원서접수는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