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2시부터 호수공원 중앙무대에서 ‘첫 걸음’

제8회 안산시장배 그린워킹대회가 오는 20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안산시가 주최하고 안산시걷기협회가 주관하며 안산시체육회, 안산시장애인체육회 등의 후원으로 호수공원 중앙특설무대 및 둘레길에서 개최된다.

이번 안산시장배 그린워킹대회는 장애인 및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시민걷기행사여서 우리들의 주위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만들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A코스 2km 거리와 B코스 4km거리를 걷는 이번 안산시장배 걷기대회는 걷기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5천원(농협 010-5812-1365-09 안산시걷기협회)이며 참가자에게는 음료와 간식이 제공되고 자원봉사(자원봉사 캠페인 환경정화 참여) 2시간이 제공된다.

집결장소는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이며 바로 인근에 호수공원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이 마련돼 있다.

참가자에게는 푸짐한 경품도 주어진다. 김치냉장고, 대형TV, 자전거, 고급청소기, 냉온정수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부대행사로 난타공연, 인기방송댄스, 정경관 가수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가을하늘을 수놓는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권수진 안산시걷기협회장은 “지난 8월에 진행된 협회장기 걷기행사에 2천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석하는 등 안산에 걷기열풍이 시작되고 있다”면서 “이번대회는 안산시장배인 만큼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깊어가는 가을을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걷기협회 밴드나 걷기협회 전용전화(010-5812-13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