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교교복지원 조례안 의견청취 하는 간담회 참석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성준모 의원(사진 가운데)이 장동일 의원(사진 왼쪽), 김현삼 의원(사진 오른쪽)과 함께 지난 20일 안산 원곡중학교에서 열린 경기도학교교복지원 조례안 의견청취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는 성준모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이 장동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 김현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과 함께 20일 안산 원곡중학교에서 열린 경기도학교교복지원 조례안 의견청취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학교교복지원 조례안을 처리하기에 앞서 각계의 의견을 모으고자 마련되었으며 경기도교육청 이상민 서기관 등 교육청관계자와 교장, 교감 등 학교관계자, 초등학교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등 학부모 4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미 교복을 구입했는데 2018년도 교복지원예산에도 소급으로 적용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또 다른 학부모는 “현금으로 지급해서 학생의 선택권을 부여해 달라” 고 요청하는 등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되었다.

간담회 시작 시 현물 및 현금지원의 장단점을 설명하고 조례제정 취지인 현물지급 당위성을 적극 강조한 성준모 의원은 “여기에 계신 분들이 내 주신 의견 하나하나는 소중하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조례를 처리하는 데 있어 공공의 선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