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지체장애인협회, 대상자 모집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에서 주요행사

사진은 안산시지체장애인협회가 지난 7월9일부터 10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 지역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후 기념촬영한 모습이다.  김효경 시민기자 poet-hk@hanmail.net

안산시지체장애인협회(회장 권태익)에서 자연산책을 즐기며 자유로운 문학 활동의 시간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마련하자는 차원에서 오는 9월21일까지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인생산책’대상자를 모집한다.

장소는 오산시 소재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으로 오는 10월 10일 다녀올 예정이다. 10월 2일과 19일은 오리엔테이션과 작품발표회를 갖는 일정으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행사 주최 주관은 안산시와 안산시지체장애인협회가 맡았고, 대상자는 안산시민 중 1~6급 장애인으로 중증장애인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내용은 자연 산책을 즐기며, 자유로운 문학 활동의 시간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또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자신의 장애를 수용하고 극복하며 자존감을 회복하는 시간을 갖는다는데 큰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권태익 회장은 “이번에 계획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인생산책’을 통해 장애인들이 삶에 대한 의지와 희망을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상록구 사동 소재 안산시장애인지원센터 103호(전화 031-485-451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