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국장이 공금횡령” vs “음해세력의 모함”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회장 홍성범, 이하 자총 안산지회)의 지역 임원들이 안산지회 실무 담당자가 수년 간 예산을 불투명하게 집행하며 일부 비용을 횡령한 흔적이 드러났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특히 이들의 주장대로라면 해당 기간 동안 문제가 되는 예산만 해도 어림잡아 2억여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지만, 해당 당사자는 이를 두고 자신을 음해하는 세력이 벌이는 음해라는 주장을 펴며 극구 부인하고 있어 사실 관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복수의 관계자들에 따르면, 수년 째 자총 안산지회의 행정 및 실무를 총괄하는 이 모 사무국장은 이전 지회장이 취임한 2012년 이전부터 줄곧 실무를 담당해 왔으며, 지난해 9월 홍성범 현 지회장이 취임한 이후에도 계속 사무국장 직을 수행해왔다. 그 과정에서 각종 불투명한 예산의 집행이 있었고, 이에 대해 현 지회장이 자료 제출을 요구했으나 이를 거부하기까지 했다는 전언이다.

이 같은 사실은 이달 초순 경 자총 안산지회장, 해당 사무국장을 비롯한 관내 분회장 등 수십여 명이 모인 자리에서 공론화 되며 자총 안산지회 내 대부분의 회원들이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 자총 안산지회장은 이 내용을 바탕으로 경기도지부에 해당 사무국장에 대한 징계를 요구했고, 도 지부에서는 파면을 결정해 통보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과거 당사자가 대통령상 표창 수상 경력이 있는 것을 이유로 파면 대신 징계로 대체하라는 지시가 내려왔다는 후문이다.

내부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 같은 결정은 현 자총 경기도지부장이 이전 안산지회장을 역임했던 인물로 징계 대상자와 수 년 간 함께 해 왔으며, 경기도지부장 추천도 해당 사무국장이 직접 진행했기에 나온 결과라는 분석이다.

자총 안산지부 관계자는 “지난해 9월 현 지회장의 취임 이후 지회장 회비 2천300만원과 부회장단의 회비 약 4천만원이 지부 통장으로 입금됐고, 안산시에서 나오는 지원금, 척사대회 후원금 등이 들어 왔음에도 사무국장은 현 잔고가 없다고 한다”면서 “올 상반기 특별한 사업이나 행사가 없었고, 선거를 앞둔 시점이라 월례회의도 진행하지 않아 지출이 크지 않았을텐데도 예산이 하나도 없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해당 사무국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발끈하고 나섰다.

그는 “본인은 국가안보봉사단체 사무국장의 본분을 저버린 행동을 한 적 없으며, 본인을 음해하려는 세력의 음해 공작일 뿐”이라며, “자총 중앙지부에서 저와 직원에 대한 안산지부의 부당 해고를 정정 조치하고 오히려 안산지회장의 징계위원회가 개최될 것이라는 특별감사 결과 통지 공문을 경기도지부에 보냈다”고 자신의 잘못이 없음을 거듭 강조했다.

양측의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되면서 향후 지열한 법정 공방을 벌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지며 앞으로의 진행 상황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