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1학기에만 20회 이상의 특강수업을 진행했으며, 학기 중 매월 다양한 특강수업과 자격 증 특강을 통해 글로벌한 특성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제과제빵전문학교로 유명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에서 2018학년 1학기에만 20회 이상의 특강수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학기 중 매월 다양한 특강수업과 자격증 특강을 통해 글로벌한 특성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한호전 제과제빵학교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총 20회 이상으로 타 대학교 제과제빵학과 보다 훨씬 많은 특강 수업을 진행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제과제빵학과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특강시설을 갖추고 있어 호텔제과제빵과정 학생들 외에도 호텔경영과정, 호텔조리과정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특강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특강수업이 진행되는 한호전 미래관 데몬스트레이션홀(이하 데몬홀) 특강실은 약 30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강당으로 호텔학교 특성에 맞게 설계가 돼 있다.

여기서 제과제빵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경영과정의 특징에 맞게 특강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원영 호텔제과제빵과정 학과장 교수는 “한 학기에 마지팬공예, 슈가크래프트, 호텔 디저트, 머랭공예, 케익 데코레이션, 초코릿 가니쉬, 프랑스전통베이커리, 천연발효빵 등 무료특강을 20회 이상 진행해 관련 수업과 체계적인 현장 실습을 통하여 글로벌한 제과제빵 인재 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한호전 학생들은 타 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과 다르게 전국에서 가장 많은 7인의 제과기능장 교수들에게 수업을 받고 있으며, 해당 제과기능장 교수들은 현장의 필요한 노하우까지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호텔제과제빵과정학생들은제과제빵자격증(호텔디저트실무,케익디자이너,초콜릿마스터)을 학기 중에 취득 할 수 있는 기회도 자연스럽게 주어지며, 방학 중에는 산학실습도 연계하여 그 동안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실력 발휘할 수도 있다.

아울러 한호전은 재학생들의 다양한 베이커리 대회참가를 권장하고 있으며,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학기 중과 방학을 가리지 않고 교수님이 직접 전문적으로 지도해 주고 있다. 자격증 취득과 대회 수상경력, 산학실습 등은 졸업 후 학생들의 취업에 있어서 다양한 스펙을 만들어 주고 있기 때문에 한호전은 학생들에게 자격증 취득과 대회출천, 산학실습 등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여기에 한호전 제과제빵과정에서 2018년도 이전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성인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가을학기 입학도 진행된다. 다른 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진학경험이 있거나 이수한 학점이 있는 경우에도 입학이 가능하며, 이수했던 학점을 인정받아 더 빠른 졸업도 가능하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 가을학기 개강은 8월27일이며, 7월 중 가을학기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 및 예비소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호전은 항공서비스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경영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을 비롯한 전 과정의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