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학생의 직업 꿈 실현에 디딤돌을 놓다… 경기도교육청 25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5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직업계고 유관기관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취업 지원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고졸 채용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의 취업률과 취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주요 기관은 경기도청, 시·군일자리센터, 중부지방 고용노동청고용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수원상공회의소 등이며, 각 기관의 취업 및 일자리 관련 업무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일정은 ▲경기도교육청 취업정책 안내, ▲학습중심 현장실습주요내용 안내, ▲기관(단체)별 추진사업 안내, ▲업무 협의 및 자유 토론, ▲상호 교류 및 정보 공유 순으로 진행했다. 

업무 협의 및 자유 토론에서는 ▲산·관학 협력 체제 구축 및 지원, ▲직업계고 취업 역량 강화 지원, ▲학습중심 현장실습·취업 지원 방안, ▲선취업 후 학습 지원 체제, ▲고졸 미취업자 취업 매칭 지원, ▲유관기관별 주요 업무 협의 및 정보 공유의 내용을 다뤘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희망은 소질과 적성에 맞는 좋은 직장을 얻는 것”이라면서, “교육청이 취업처를 적극적으로 발굴해서 학생들의 선택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