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근무자의 시설공사 직무역량 강화
6월 4일~26일, 2,247개 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시설공사 기본교육’ 실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포럼은 5월 31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도시재생정책 거버넌 스의 도민참여 확대 방안’을 주제로 한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4일 파주 지역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2,247개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시설공사 담당자 2,29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시설공사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학교 시설공사 담당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건강한 학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현장사례중심, 실무중심교육으로 진행한다.

특히, 수요자가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위해 사전에 학교, 교육지원청, 본청 관계자 23명으로 T/F 팀을 구성하여 교육의 수준과 내용을 결정하였으며, 현장사례 중심으로 실무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교육내용을 설계하였다.

한편, 이번 교육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성을 가질 수 있도록‘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을 제작하여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후 금년 9월 중에 모든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임경순 시설과장은 “이번 교육이 시설공사 담당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수요자가 만족하는 현장중심의 교육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