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기획·제작… 무지개빛 음악 나눔

반월초등학교(교장 이재평)는 5월 29일(화)에 학생들이 만들고 발표하는  ‘반월초등학교! 생일 축하해요~ 우리의 공연을 선물합니다. 학생 미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제 95주년 반월초등학교 개교기념일(2018. 5. 30.)을 축하하는 의미로 학생자치회가 주축이 돼 진행됐으며 학생들 저마다의 꿈과 끼를 발표하고 함께 나누는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발표회는 교장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반월드림오케스트라 소품회, 반월하모니합창단 음악 선물, 학생리코더동아리 발표, 반월중창단 동요발표회로 이루어졌다. ‘작은 음악 나눔 발표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친구들에게 발표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분이 좋았다.” “ 떨리지만 내 모습을 봐주는 친구들이 격려를 해주어 앞으로 더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라고 이야기했다. 

또, 친구들의 발표를 함께 감상했던 학생들은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짧고 작은 음악이라도 여러 사람과 함께 나누는 것이 정말 감동이었다.”라고 입을 모아 이야기했다. 함께 관람하신 학생보호자들도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스스로 만들고 발표하는 모습이 정말 기특하다. 기회가 된다면 학부모들도 학생들에게 작은 음악을 선물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반월초등학교는 교사와 학생뿐만 아니라 여러 학생보호자들과 지역주민까지 함께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장재능기부 성인 사물놀이반’,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캘리그래피 과정(기본, 심화)’을 운영하고 있다.  추후 이루어지는 [반월 작은 예술 발표회]에는 지역주민과 학부모님들도 함께하여 문화예술공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