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세계 금연의 날 ‧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상록수보건소는 제31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구강보건 건강강좌 및 체험관을 운영한다.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박건희)는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과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기념해 금연과 구강보건을 주제로 건강강좌와 건강체험관을 개최한다.

건강강좌는 6월 1일 오후 2시에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우리어린이집 유아들의 양치송과 금연송을 시작으로 ‘담배회사는 알았지만 우리는 몰랐던 사실들’이라는 금연동영상 시청과 안산시 치과의사회 하상윤 치과의사의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 특강을 진행해 금연과 구강관리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다음날인 2일에는 오후 2시에서 4시 30분까지 상록수역 광장에서 건강체험관이 운영된다. 건강체험관은 체내 일산화탄소 측정 및 뇌파측정, 금연상담이 진행되는 금연체험관과 구강검진 및 잇솔질 교육, 구취 측정으로 진행되는 구강체험관으로 운영된다.

상록보건소는 건강체험관을 금연타투 및 풍선과 치아모양 목걸이 만들기 등 아이들과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금연․구강보건 놀이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상록수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른 건강관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금연과 구강보건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금연과 구강건강 증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