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은 와동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돕기 위하여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배)은 와동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돕기 위하여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4월 13일 금요일에는 어르신들이 스트레스에 바람직하게 대처함으로써 더욱 즐겁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직접 복지관에 방문해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의 스트레스지수를 측정하고, 웃음치료, 음악치료 및 다양한 스트레스 관리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어르신들은 ‘진짜 너무너무 재미있었어, 실컷 웃고 나니 속이 다 시원해’ , ‘이렇게 웃어본 적이 없어요, 눈물이 날 정도로 웃었어, 선생님이 가르쳐 준대로 하니, 정말로 스트레스가 없어진 것 같아, 앞으로도 알려 준대로 하며 즐겁게 살게요’ 라고 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셨다.

와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의 보다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