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호선 중앙역 초역세권 입지에
신안산선 호재로 미래가치까지 뛰어나

 

분양시장에서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오피스텔이 블루칩으로 떠오르며 각광받고 있다.

오피스텔의 주 수요층인 젊은 직장인들이 주거지로 교통여건이 우수해 출퇴근이 편리한 오피스텔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역세권 단지는 인근으로 생활편의시설까지 풍부해 수요자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다.

역세권의 유무는 임대수익률과 공실률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역세권에 가까운 오피스텔이 비역세권보다 높은 임대료가 책정된 경우가 많다.

실제로, 같은 연도에 입주한 역세권 단지와 비역세권 단지를 살펴보면,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초역세권 단지인 ‘하나가드리움’은 전용면적 25.92㎡ 기준 월세가가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53~58만원(KB 부동산 시세 기준)에 책정돼 있는 반면에 역에서 도보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A오피스텔’의 경우에는 전용면적 26.74㎡ 기준 월세가가 보증금 1,000만원에 45~48만원에 책정돼 있다. 역과의 거리에 따라 월세가가 10만원 가량 차이가 나고 있는 것이다.

이렇다보니 지하철 4호선 중앙역 초역세권 오피스텔인 ‘안산 중앙 리베로’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게다가 단지 앞 중앙역에는 안산시와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도 계획돼 있어 미래가치 또한 높다. 신안산선이 향후 개통되면 안산시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안산 중앙 리베로’는 이처럼 초역세권에 입지해 임차수요 확보가 용이한데다 주변에 산업단지, 대학교 등이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가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총 40만여명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아우르고 있다. 반월산업단지가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시화MTV·시화산업단지도 인접해 있다. 현재 조성 중인 송산그린시티 역시 최근 송산교·시화교·77번 국도가 연장 개통돼 접근이 수월할 전망이다.

공공기관 및 대학교도 가깝다. 안산시청, 안산세무서, 인산교육지원청, 안산고용노동부, KT 안산지사, 안산우체국 등 공공기관이 인접하다. 여기에 서울예술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에리카 캠퍼스) 등이 가까워 반경 3km 내 모두 들어서 있다.

인근에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롯대백화점, NC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도 가까워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초역세권 오피스텔 ‘안산 중앙 리베로'의 조감도 모습이다. 4호선 중앙역 초역세권 입지에 신안산선 호재로 미래가치까지 뛰어나다. 산업단지 근로자, 대학생 등 40만명여의 임차수요까지 갖춰 안정적인 수익도 기대된다.

단지내부설계도우수하다. 안산시 내 유일하게 대로변에 위치한 초고층 18층으로 설계돼 동·서·남·북 전향 조망권 및 일조권이 가능하다. 또한 채광과 쾌적성을 위해 북향 배치를 최소화했다. 1~2인 가구가 살기 적합한 원룸형, 투룸형, 1.5룸형으로 다양한 타입이 구성돼 있다.

전 세대에는 시스템 에어컨, 냉장고, 드럼세탁기, 쿡탑, 전자레인지, 렌지후드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돼 공간 활용도 및 인테리어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타입에 따라 우물 천정 및 약 2.4m 층고, 커튼월, ‘ㄷ’자 주방 등 아파트 못지않은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또, 중앙 집중형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으로 세대 내 보일러실 및 실외기를 없애 공간 활용도와 소음 원인을 차단했다. 또 기계식 환기 시스템을 도입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지상 1층~4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며, 5층에는 프리미엄 휘트니스센터가 들어서 헬스 및 GX, 요가 등을 즐길 수 있다. 단지 곳곳에 옥상정원, 카페테라스 정원 등 입주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무인 택배 보관함, 세대별 창고, 자전거 주차시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안산 중앙 리베로’ 지하 6층~지상 18층, 1개 동, 총 389실 중 전용면적별로 △20㎡ 325실, △32㎡ 52실, △ 33㎡ 12실이 조성된다. 홍보관 및 현장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929(고잔동 541-3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전화: 031-439-9009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