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수련관 제14기 Jumping
사동디지털문화의집 제14기 Active
일동청소년문화의집 제13기 반딧불이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위촉식 개최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자치참여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위촉식을 17일 안산시청소년수련관 3층 청소년직업체험센터에서 개최했다.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낙준)에서는 청소년자치참여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위촉식을 17일 안산시청소년수련관 3층 청소년직업체험센터에서 개최했다.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은 사동디지털문화의집과 일동청소년문화의집을 안산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관리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안산시청소년수련관 제14기 Jumping 청소년운영위원회’, ‘사동디지털문화의집 제14기 Active 청소년운영위원회’, ‘일동청소년문화의집 제13기 반딧불이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총 3개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총55명의 청소년을 위촉하여 청소년 참여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2월 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위촉식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로서의 마음가짐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의 동기를 부여 받아 수련시설 및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과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위촉장 수여, 소양교육 등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추후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안산시 청소년을 대표해 목소리를 내고, 시설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게 된다.

더 나아가 정기회의, 분과별활동, 리더십캠프, 타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와의 교류활동, 소양교육, 소식지 제작 등 1년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를 참고하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031-412-1723(안산시청소년수련관 활동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