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교육 교육 포토뉴스
부곡고등학교 신입생을 위한 마인드레크레이션8일 국제인성교육연구원에서 실시
8일 국제인성교육연구원은 안산시 부곡고등학교의 요청으로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실시했다. 마인드레크레이션을 마친 연구원 관계자들이 학교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8일 국제인성교육연구원은 안산시 부곡고등학교의 요청으로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실시했다.

부곡 고등학교는 새학기를 맞아 이제 막 신입생이 된 1학년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찾던 중 국제인성교육연구원에서 준비한 ‘나만의 물고기’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나만의 물고기’ 레크레이션을 통해 잘 생각해 보지 못했던 나의 장점과 단점을 생각 해 보고 친구들이 보는 나의 첫 인상도 들어보며 자신과 친구들에 대해 알아가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 고등 학생이 되어 친구를 잘 사귈 수 있을지 공부를 잘 할 수 있을지 염려가 많이 되었는데 ‘만의 물고기’를 통해 나와 친구에 대해 알게되어 너무 재미있었다”라며 즐거워 했고 “나의 단점이 꿈을 이루는데 걸림돌이 아니라 디딤돌이 될 수 있음을 짦은 마인드 강연을 통해 알게 되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부곡고등학교 담당 교사는 “새로운 시작점에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함께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태창 기자  ktc@ansantimes.co.kr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