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형 교육장, 사회복지시설 방문. 설 전에 위로와 격려의 시간 가져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김이형 교육장은 무술년 (戊戌年) 새해 설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에게 보다 많은 관심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서로 돕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2일 안산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이형)은 무술년 (戊戌年) 새해 설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에게 보다 많은 관심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서로 돕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2일 안산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문에는 안산교육지원청 소속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성금을 마련한 후, 김이형 교육장이 사회복지시설인 ‘푸른솔’, ‘초록반디의집’, ‘만나복지원’을 찾아 원생들을 위문하고 시설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등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김이형 교육장은 원장 및 원생, 관계자들에게 “어려운 시기일수록 희망과 용기를 잊지 말라”고 격려하면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우리의 작은 정성이 서로 돕는 사회분위기에 솔선수범이 되어 원생들이 차별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실현되었으면 좋겠다.”며 희망과 용기를 잊지 말라고 격려했다.

아울러 이번 위문금은 통합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으로 전달하여, 위문금 전달과 전통시장 활성화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이형 교육장은 안산교육가족들에게 “서로 돕는 훈훈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온정을 베풀어 달라”라고 당부 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