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사건•사고 대응체계 지적
행안부 차원의 종합적인 안전대책 촉구

박순자 국회의원

박순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안산단원을.사진)은 1월 31일 행정안전위원회 업무보고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행안부 차원의 종합적인 안전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박순자 의원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선언한 문재인 정부 출범이후 일어난 사건•사고와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태세를 지적하며 선박 전복사고, 크레인 사고, 화재 사고 등 성격이 비슷한 사건들이 연속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꼬집었다.

특히 밀양 요양병원 화재, 종로 여관 방화, 제천 참사 등에서 공통적으로 스프링클러가 작동하지 않거나 아예 없었다며 관련대책을 요구하기도 했다.

박순자 의원은 “행안부는 시스템과 매뉴얼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 화재초기 인명구조 조기대응부터 전체적인 재난 안전업무 관리 체계를 현장중심으로 재정비하여 안전재난에 불안해하는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사회전반에 걸친 재난관리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행안부 차원에서 안전관리 주무부처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사고 대책에 대한 정확한 매뉴얼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순자 의원은 “국민안전처를 없애고 안전관련 정부조직을 개편한 결과 달라진 사실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며 현 정부 안전관리 시스템의 혁신적 전환이 필요함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