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교육 포토뉴스
한호전, 2018년도 열정과 인성을 중시한다올해부터 신입생 선발 시 입학사정관제도 통해 선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입학사정관 제도’를 통해 2018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입학사정관제란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내신과 수능으로 평가해오던 전형제도를 학생들의 소질과 가능성으로 판단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제도이다.

한호전은 2018학년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경영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등 신입생 입시전형에 ‘입학사정관제’를 적용해 학생의 기본인성, 사회경험, 각 전공에 대한 진학의지와 열정을 입학사정관이 중점적으로 검토해 신입생 합격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이원영 학과장 교수는 “새로운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에서 무엇보다 학생의 소질과 노력, 자신의 전공을 열심히 배우려는 의지 와 가능성” 이 중요하다며 입학사정관제 면접을 통해 제과제빵학과 과정 과 호텔조리학과 과정까지 모든 전공에 특성화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평소에도 한호전 학생들은 현장에서 강한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실전 교육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전공 특화 실습으로 각종 디저트 및 브런치에 중점을 둔 실습도 진행 중이다.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 재학생들은 “제과제빵 실습실, 베이커리 카페 현장 실습실, 호텔연회장 등 실전 실습실에서 직접 외부 손님을 맞고 운영과 경영에 대한 전문성을 익히는 것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생들의 큰 장점”이 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 학생들은 전국 베이커리 대회가 개최될 정도로 우수한 교육환경 속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있으며, 기본적인 제과제빵은 물론이고 각종 공예 관련 특성화 강의까지 각 분야의 기능장 교수님에게 전문적으로 배워 나간다. 이에 부응하여 한호전에서는 단계별 특성화 교육으로 예술적 전문성과 창작을 기본으로 초콜릿 의 제조부터 공예까지 배울 수 있으며 초콜릿을 만들고 초콜릿을 이용해 예술작품을 만드는 쇼콜라티에 또한 경험 해 볼 수 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한호전에 는호텔제과제빵과과정을비롯해서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호텔조리학과과정,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카지노딜러학과과정,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과정등이개설되어있다.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입학을희망하는학생은유웨이어플라이 혹은한호전홈페이지(http://kht.or.kr)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에서 ‘입학사정관 제도’를 통해 2018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한호전 전경이다.

이태호  kaz@ansantimes.co.kr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