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정숙 의원

나정숙(54.사진) 안산시의원은 6대와 7대 의원으로 재선 시의원이다. 안산YWCA회장을 거쳐 안산시의회 의원에 입성한 NGO출신이다. 나정숙 의원은 민용기 회장을 만나 민 회장이 신문사를 인수해 발행인으로 활동하게 된 계기, 향후 신문사 발전방향 등에 대해 많은 대화를 나눴다.

나 의원은 안산YWCA 활동을 하다가 정치에 입문하게 된 계기를 흉금 없이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의정활동을 하면서 시민운동과 접목되는 부분에 대한 고민, 안산시발전방향에 대한 진로 모색 등에 대해서도 많은 대화를 나눴다.

또 나 의원이 안산에 오게 된 시기, 안산에서 안산YWCA 활동을 하게 된 이유, 활동 내용 등에 대해서도 많은 얘기를 나눴다.

특히 안산의 지역신문에 대해 대화를 나누면서 신문사의 발전방향과 앞으로의 나아갈 길에 대해서도 그동안 느끼고 봐온 내용들을 자연스럽게 나누었다.

민용기 회장도 시민운동가가 밖에서만 바라보던 눈높이에서 막상 정치에 참여해 직접 현장에

나정숙 안산시의원(오른쪽), 민용기 회장

서 뛰는 나 의원의 입장을 이해하고 그런 부분에서 기대하는 부분도 많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설명했다.

나정숙 시의원

나 의원은 최근 일일명예교사를 하면서 시의원으로 활동하며 느꼈던 애로사항과 보람을 밝히고, 자신과 같은 기초의회 의원들이 풀뿌리 민주주의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나정숙 의원은 성신여대와 성공회대 NGO대학원 실천여성학 석사를 마쳤으며, 그동안 재선의원으로 안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여성특별위원회 위원장, 친환경무상급식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거나 활동중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