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영 아 14일의 약속(피부미용) 대표

태음인의 체질 특징은 담,간장은 실하고 폐,대장은 허 하다.

성격은 침착하고 과묵하며 성실하고 인내심이 강해 맡은 일을 묵묵히 실천하는 타입이며 보스기질이 있고 호걸풍이다.

체형은 근육,골격이 크고 전체적으로 건강해 보인다.얼굴은 둥글며 코,입술,귓볼이 두툼하다.걸음걸이가 안정되어 있으며 손발이 두툼하다.

만일 대머리가 된다면 앞머리 탈모가 많다. 중풍,대장질환,심장병,고혈압,기관지,천식,치질,습진,간질환 등의 질병에 주의해야 한다.

좋은 음식으로는 현미,메밀,율무,장어 등이 있고,해로운 음식은 밀가루,소고기,돼지고기,각종 보양식 등이 있다. 율무차,칡차,맥문동 등의 차가 좋다.습이 잘 쌓이기 쉬우므로 땀과 소변,대변이 잘 소통되게 생활화 해야 한다.

소양인의 체질 특징은 비,위장은 실하고 신장,방광은 허 하다.

성격은 자기 감정에 충실하여, 충동적이고 순발력이 있으며 창의력이 뛰어나지만 끝마무리가 엉성하고 노력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외향적이고강직한 성품이나, 급하고 경솔하여 실수가 많은 편이다.

체형은 상체보다 하체가 약한 편이며 피부가 하얗다.손과 손끝이 가늘고 땀이 적으며 따뜻한 편이다.엉덩이가 빈약하며 다리가 날씬하다.눈썹은 곱고 눈빛은 강렬하다.신장기능,요통,피부병,코,부종,신경통,성기능 장애,목감기,당뇨 등의 질병에 주의해야 한다.

좋은 음식으로는 오리고기,오이,가지,호박,수박,참외 등이 있고,해로운 음식은 닭고기,매운고추,홍삼,감자,옥수수 등이 있다. 오미자,구기자,산수유,결명자 등의 차가 좋다.속열이 많은 체질이라 인삼,꿀 등은 피하고 차가운 채소가 좋다.

소음인의 체질 특징은 신장,방광은 실하고 비,위장은 허 하다.

성격은 사색적이고 착실하며 합리적이고 세심하면서 내성적이다.가정적이며 공상을 잘 하고 적극성이나 추진력이 약한 편이다.

체형은 키가 작고 아담하며 체격이 마른 편이며 약해 보인다.상체보다 하체가 발달해 있으며 허리는 잘룩한 편이다.손발은 체형에 비해 큰 편이며 얼굴은 계란형으로 미남 미녀 타입이다. 위장병,복통,설사,변비,두통,빈혈,소화불량,손발 냉증 등의 질병에 주의해야 한다.

좋은 음식으로는 닭고기,찰밥,야채,샤브샤브,염소고기 등이 있고,해로운 음식은 오리고기,거친음식,냉한음식 등이 있다.생강차,인삼차,꿀차 등이 좋다.냉한 체질이라 차가운 물과 채소를 절제해야 한다.

나의 체질을 알고 적합한 식생활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해 나가는게 바람직 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