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의 민원을 해결하는 것이 시의원의 할 일”

윤태천 안산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윤태천 안산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이 18일 오후 안산타임스를 방문, 민용기 회장과 대화를 가졌다.

이번 만남은 민용기 회장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시종일관 밝은 분위기 속에서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윤 위원장은 “먼저 초청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면서 “나날이 발전하는 안산타임스의 모습이 보기 좋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에 민 회장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 이렇게 시간을 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화답하고, “이번 만남이 윤 위원장님의 활동에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용기 회장. 윤태천 안산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이어 “시의원으로써 본인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다”는 질문을 던졌다.

윤 위원장은 “시의원은 시민이 뽑아준 영광스러운 자리이므로 무슨 일이든 시민들에게 이득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는 지론을 밝히고 “그 연장선에서 저는 지금껏 사무실보다 현장을 직접 뛰며 의정활동을 해 왔다”고 말했다.

특히 “시의원은 주민들이 가장 민원을 얘기하기 편한 창구가 되어야 한다”면서 “주민의 민원을 듣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진정 시의원의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윤 위원장은 “그간 안산타임스 제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셨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건강한 언론으로 우뚝 서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는 속내를 전했다.

윤태천 위원장은 안산시의회 재선의원으로 제6대 안산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으며, 제7대 안산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