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대각선으로 건너기 일쑤 사고위험 높아 차량과 스치기도

-사진안산시 상록구 본오중학교 학생들이 학교에서 모임을 마친 뒤 횡단보도를 지나고 있다. 이곳 횡단보로를 X자형으로 교체해 줄 것을 요구하는 한울봉사단 회장이며 전 본오중학교 운영위원장이었던 이지화씨가 1자형 횡단보도를 손으로 가르키고 있다.김태창 기자 ktc@ansantimes.co.kr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에 위치한 본오중학교 정문 앞 횡단보도가 1자형으로 돼 있어 사고 위험이 높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학교 앞 횡단보도를 1자형이 아닌 X자형 횡단보도로 교체해줄 것을 건의하고 나섰다.

15일 안산시와 본오중 학부모들에 따르면 본오중학교 앞 횡단보도는 바로 옆이 사거리여서 학생들이 신호에 쫒기면 대각선으로 뛰어가는 일이 잦아 사고위험에 노출돼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학교 앞 횡단보도를 1자형이 아닌 X자형으로 바꿔줄 것으로 요구하고 있는데 수년째 학교와 학부모들의 건의사항이 이어지고 있지만 이렇다할 진척이 없다는 지적이다.

본오중 학부모들은 바로 300여m 위로 올라가면 신안프라자 사거리는 X자형 횡단보도가 설치돼 있어 시민들이 편리하게 횡단보도를 이용하고 있는데 정작 학교앞은 X자형 횡단보도가 안돼 있어 횡단보도를 이용하기도 불편하고 급하게 생각하는 학생들이 자주 뛰어서 대각선으로 횡단보도를 이용, 사고위험도 높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현재의 1자형 횡단보도를 X자형 횡단보도로 교체해줄 것을 시에 적극적으로 건의하고 있다.

본오중학교에 다닌다는 학생 A군은 “저 위에 있는 횡단보도처럼 이곳도 X자형 횡단보도로 만들어주면 한결 이용하는데 편리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한울봉사단 회장이며 전 본오중학교 운영위원장이었던 이지화씨는 “여러 차례 시와 경찰서에 학생들의 사고위험 문제를 들어 X자형 횡단보도 설치를 요구했는데 아직도 요원하다”면서 “올해는 학생들이 개학하기 전에 꼭 X자형 횡단보도로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안산시 교통정책과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요구가 있는 곳이라면 우리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