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이 반이다’ 처럼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

윤화섭 경기도의원

윤화섭 경기도의원(62)이 6일 오전 안산타임스를 방문했다. 윤화섭 의원은 본사 민용기 회장과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

오래전 사업하면서 만났던 얘기, 초선의원 때부터 3선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지켜봐왔던 정치인의 모습 등 그동안 못다했던 대화를 편하게 이어갔다. 

윤화섭 경기도의원(62)은 도의회 7.8.9대 의원으로 3선 의원이다. 특히 8대와 9대 의회에서 의장을 역임 해 두 번이나 의장을 역임한 의원으로는 전무후무(前 無後無)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윤 의원은 상지대학 교를 나와 고려대에서 행정학 석사를 마쳤으며 한양 대 행정학박사과정에 재학중인 대기만성형이다. 안산 시 테니스협회장과 안산문화원 이사로도 활동중이다. 윤 의원은 제7대 때 민주당 대표의원을 역임했고 제 8대 경기도의회 의장, 제9대 경기도의회 의장을 거쳐 현재는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들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도의회에 서 어떤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가 “최근 제가 대표발의한 조례 ‘경기도 체육진흥 조 례’와 ‘경기도 체육시설 장애인 탈의실 설치지원 조 례안’이 11월 29일 제324회 임시회 기간 중 열린 제2 차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통과되어 12월 중 본회 의 최종 가결을 앞두고 있다.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 서 경기도와 안산시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안산 시민들이 좀 더 나은 인프라에서 다양한 문화를 향 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주변의 소외계 층과 사회적 약자들의 문화·체육 활동을 지원해 당 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는 대안마련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기도의회 윤화섭 의원(사진 오른쪽)이 6일 오전 안산타임스를 방문하고 민용기 회장과 대담 을 가졌다. 대담을 마치고 안산타임스 로고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춘식 기자 jcs@ansantimes.co.kr

 

•연말이라 행사가 많다. 오라는 데는 많을 텐 데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가 “행사가 집중되어 있는 주말이나, 각종 결산 및 송 년 모임이 많은 연말, 신년회가 몰려있는 연초에는몸이 열 개라도 부족하다는 생각이다. 행사에 참석 하더라도 가벼운 인사밖에 못 드리고 자리를 옮겨야 하는 경우가 많다. 모든 행사에 참석해 그 간의 의정 활동을 설명 드리고 안산의 미래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고 싶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 을 못하거나 일찍 떠나는 경우가 많다. 이곳 지면을 통해서나마 성원해 주신 안산시민들께 감사와 죄송 한 마음을 전한다.”

•그동안 일했던 의정활동 중 보람 있었던 것은 어떤 것들인가. “2016년 의장 재임시절 경기도에 많은 현안들이 있었다. 가장 시급했던 보육대란 문제(누리과정 예 산파동), 개성공단 폐쇄에 따른 피해기업 지원방안 마련, 또 최근 이슈로 떠오른 재난(지진) 예방 및 훈 련시스템 구축 등 국가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해결 해야 하는 사항들이였다.    이는 경기도 및 국가의 미래와 경제, 국민(도민)들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사 항이므로 가장 기억에 남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