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낙준)은 청소년자치참여기구 「제14기 Jumping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안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Jumping」은 “꿈을 향해 도약하는 청소년”이라는 뜻으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수련관 시설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 및 청소년 활동 홍보, 자체 기획활동 등의 활동을 꾸준히 실시하여 청소년이 원하는 청소년수련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하는 2017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었던 Jumping 청소년운영위원회는 2018년 1월 10일까지 14기 위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20명의 위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안산시에 거주하는 9세부터 24세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선발된 청소년운영위원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을 대표하여 목소리를 내고 시설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정기회의, 분과별활동, 리더십캠프, 타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와의 교류활동, 소양교육, 소식지 제작 등 1년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를 참고하기바라며, 기타문의사항은 031-412-1723(안산시청소년수련관 활동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